‘아차산 고구려축제’ 10월 2일-8일 開催
‘아차산 고구려축제’ 10월 2일-8일 開催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 자원봉사센터, 9월 14일까지 봉사자 모집
서울시 광진구(구청장 정송학) 자원봉사센터는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한 아차산 고구려 축제에 동참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광진구는 아차산의 고구려 유적을 기반으로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고 체험할 수 있는 아차산 고구려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센터는 주민들의 큰 관심속에 진행하고 있는 아차산 고구려 박물관 건립사업과 10월에 개최예정인 아차산고구려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아차산고구려봉사단’을 구성하고자 희망자를 모집한다.
전화(☏ 450-1663~4 광진구자원봉사센터)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http://volunteer.gwang-jin.go.kr)를 통해 오는 9월 14일까지 접수한다.
10월 2일부터 8일까지 아차산 일원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아차산고구려 축제에는 제천의식, 가장행렬, 고구려 역사 문화 체험전, 고구려 유물유적사진전, 전국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차산고구려봉사단’의 자원봉사자들은 제천의식과 가장행렬등 행사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홍보물 배부 및 행사장 안내, 행사 프로그램 운영 지원, 행사장 정리 및 질서유지, 고구려 유물, 유적 해설 등 행사지원을 담당한다.
한편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아차산고구려봉사단’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김두평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