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시원하게 안양천을 달리자”
“올 여름, 시원하게 안양천을 달리자”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 자전거 무료대여소 성황리 운영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구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 하고자 지난 4월 목동청소년 수련관 동측에 자전거 무료대여소를 개설, 운영 중이다.
자전거 무료대여소가 위치한 목동중심축은 총연장 9km의 도로로 좌우측에는 목동아파트 단지가 들어서 있고, 중심축 내부에는 각종 쇼핑시설, 공원, 관공서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를 이용하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양천구는 도심하천인 안양천이 인접해 있어 자전거를 타고 5분여만 달리면 상쾌한 하천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뚫린 안양천 자전거도로를 달릴 수 있으며 특히, 안양천 자전거도로는 한강 자전거도로와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를 이용한 주말 나들이 코스로도 제격이다.
안양천, 한강변을 연결하는 환상적인 자전거 코스를 한번 신나게 달리고 싶어도 자전거가 없어 하이킹을 못하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자전거 무료대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전거 도로 이용자는 쇼핑, 관공서 등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언제나 무료 대여해 준다
자전거 무료대여소는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자전거 무료대여소(☏ 2653-2967) 또는 양천구청 교통행정과(☏ 2650-3261)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만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