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계양 구민상’ 후보자 접수
‘자랑스런 계양 구민상’ 후보자 접수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사회봉사·효행등 6개 분야
인천시 계양구는 제13회 구민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을 가지고 있는 주민에게 주어지는 ‘자랑스런 계양구민상’ 후보자를 오는 21일까지 접수한다.
구가 6개 분야(사회봉사, 효행, 문화·체육, 대민봉사, 지역발전, 특별)에 걸쳐 분야별 각 1명씩을 선정하게 되는 자랑스런 계양구민상의 분야별 자격요건은 ▲사회봉사, 효행, 문화체육분야는 2007년 10월 5일 현재 계양구에서 5년 이상 거주하여야 하며, ▲대민봉사분야는 계양구소재 기관에서 2년 이상 계속 재직 중인 공직자이고, ▲지역발전분야는 계양구 소재 공·사기업체에서 2년 이상 계속 재직중인 대표자 및 임직원과 관내에 계속해서 5년 이상 거주하며 2년 이상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구민이어야 한다.
또한, 특별분야는 계양구 거주자 또는 계양구 출신자이어야 자격요건이 된다.
한편, 접수된 후보자는 별도 확인반을 편성하여 현지 사실조사를 통한 공정한 검증을 거친 후에 9인 이내로 구성된 자랑스런 계양구민상 심사위원회에서 재적위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심사위원회에서 분야별 수상자로 선발된 자는 오는 10월 5일 구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구의 공식적인 행사 초청과 본인 사망시 상당한 예우로서 조의를 하게 되며,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랑스런 구민으로써의 특전 또는 대우를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자치행정과(☏ 450-5142~5)로 문의하면 된다고 한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