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맑고 청명한 가을날씨… 제주 태풍 영향으로 '비바람'
[오늘날씨] 맑고 청명한 가을날씨… 제주 태풍 영향으로 '비바람'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7.09.1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오전 제주시 용강동의 한 목장에서 말들이 쾌청한 가을 날씨를 즐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목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면서도 "동풍의 영향으로 경상남북도, 동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의 예상 강수량은 5~20㎜다.

특히 제18호 태풍 탈림(TALIM)의 간접 영향으로 오후부터 제주도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을 수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일본 규슈 쪽으로 향하는 탈림은 제주에만 간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지만, 주변 기압에 따라 진로와 강도가 변할 수 있어 앞으로 발표될 기상정보를 주시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전국의 낮 최고기온은 24∼29도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1.5m, 남해 먼바다에서 0.5∼2.5m, 동해 먼바다에서 0.5∼2.0m 높이로 일겠다.

기상청은 “15일까지 찬 공기가 남하해 내륙의 아침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고 낮에 일사로 인해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높을 것”이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민선 기자 ms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