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미세먼지·자외선 ‘보통’
[오늘의 미세먼지] 미세먼지·자외선 ‘보통’
  • 온케이웨더
  • 승인 2017.09.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화) 전국 대체로 맑아 자외선 ‘나쁨’ 단계 보여”

 

 

월요일인 오늘(11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 자외선 지수는 ‘나쁨’ 단계가 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고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이 많지 않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 실내 환기는 종일 가능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흐린 날씨를 보이며 일사가 차단돼 ‘보통’ 단계가 되겠고, 일 최고 오존농도는 대기 순환이 원활해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내일 화요일(12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의 대기 흐름이 원활한 가운데 국내에 정체·축적되는 대기오염물질의 양도 많지 않아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가 이어지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며 강한 일사가 통과해 전국이 ‘나쁨’ 단계가 되겠다.

 

수요일(13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서울과 경기지역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 단계를 보이겠고,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