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9월 6일
[유통가 소식] 9월 6일
  • 김동준 기자
  • 승인 2017.09.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 롯데닷컴, 계절밥상, 롯데칠성음료, 이마트 등

동서식품, ‘티오피 투고 크루’ 캠페인 전개

동서식품이 바쁜 일상 가운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응원하기 위한 ‘티오피 투고 크루(T.O.P to go crew)’ 캠페인을 전개한다. '티오피의 열정을 함께 즐기다’라는 주제의 이번 캠페인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옥지성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열정적인 삶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닷컴, 헌혈인식개선 위한 ‘잼잼 캠페인’ 참여

롯데닷컴 임직원이 롯데백화점 본점 주차장에서 진행된 헌혈행사인 ‘잼잼 캠페인’에 참여했다. ‘잼잼 캠페인’ 이란 롯데의 유통BU(Business Unit)가 진행하는 헌혈인식개선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은 오는 20일까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몰 등 전국 18개 점포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기증받은 헌혈증과 함께 총 2억원의 후원금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세브란스 병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계절밥상, 게∙동아 등 활용한 가을 신메뉴 출시

계절밥상이 가을을 맞아 대표적 제철 먹거리인 ‘게’와 희귀 토종재료인 ‘동아’ 등을 활용한 신메뉴 15종을 출시한다. 대표메뉴인 ‘꽃게탕’은 꽃게에 단호박, 무, 돌미나리 등을 넣어 시원하게 끓여냈다. 1년 중 2주 정도만 맛볼 수 있는 ‘동아’가 들어가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 이 밖에 ‘게장 비빔밥’, ‘바삭 게 강정’ 등도 준비됐다.
계절밥상 관계자는 “재료를 하나하나 정성껏 손질하고 매만지는 마음으로 이번 가을 메뉴를 개편했다”며 “제철의 맛을 마음껏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실론티’ 브랜드를 앞세워 콜드브루 공법으로 만든 무당(無糖)차 음료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인 스리랑카산 홍차엽을 사용했다는 특징이 있다. 콜드브루 공법으로 만들어져 홍차 본연의 풍부한 맛을 살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제품을 통해 실론티 브랜드의 제품군 강화로 차음료 경쟁력 확보 및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상생스토어로 지역시장 살리기 나서

이마트가 시장 상인들의 요청으로 ‘신선식품’을 강화한 새로운 상생스토어를 선보인다.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한글시장과 함께 올해 10월 중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개점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생스토어에는 여주 지역의 농산물을 전시·판매하는 ‘로컬상품’ 전용 매장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상생 모델을 선보이며 모두가 공존할 수 있는 진정한 상생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동준 기자 blaam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