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수도 수질연구소, 국제심포지엄 개최
부산상수도 수질연구소, 국제심포지엄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7.09.0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처리 기술 개선 방안 모색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7일 오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부산상수도 수질연구소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제5회 부산국제물포럼의 특별세션으로 ‘미래선도형 고도정수처리 기술 UV-AOP(자외선 고도산화공정), 멤브레인 공정’을 주제로 UV-AOP 관련 5건, 멤브레인 공정 관련 4건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콜로라도대학교의 칼 린덴 교수, 신시네티대학교의 디오니시오 디오니시오스 교수, LA오렌지카운티의 빌헌트 기술부장, 카롤로엔지니어의 제니퍼 니펜저 박사, 광주과학기술원의 이윤호 교수 등이 UV-AOP에 관한 최근 동향 및 적용사례에 관한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홋카이도대학교의 요시마사 와타나베 교수, 성균관대학교의 김형수 교수, 부산수질연구소의 최동훈 박사, 신시네티대학교의 채소룡 교수 등이 멤브레인 프로세스의 기술동향 및 적용사례에 대하여 주제 발표를 하게 된다.

 

한편 제5회 부산국제물포럼 행사는 수질연구소 국제심포지엄뿐 아니라 워터와이즈 도시 관련 글로벌 포럼, 해수담수화 등 지역현안 포럼, 신종미량오염물질 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있다.

 

이번 포럼은 6일부터 8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7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과 함께 개최돼 물과 환경, 에너지에 관심있는 시민에게는 다양한 지식과 풍성한 볼거리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더욱 안전하고 맛있는 수돗물을 생산하기 위한 부산 상수도의 미래 기술비전을 검토하는 자리”라며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조언은 부산 각 정수장의 고도산화공정 개선 및 첨단 스마트화 추진에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