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제교사연합 "전교조의 '정규직 전환 반대' 결정 유감"
기간제교사연합 "전교조의 '정규직 전환 반대' 결정 유감"
  • 이현민 기자
  • 승인 2017.08.2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현장의 적폐를 없애야"

▲ 지난 9일 오후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린 전국기간제교사연합회 정규직화 요구 집회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국기간제교사연합회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기간제교사의 일괄적이고 즉각적인 정규직 전환에 동의하지 않기로 잠정 결정한 것과 관련, “정부의 최종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매우 유감”이라고 26일 밝혔다.

기간제교사연합회는 이날 성명에서 “보수적 교원 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정규직화 반대 서명을 받는 상황에서 전교조마저 정규직화에 반대한 것에 실망감과 분노를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비정규직 차별을 해소한다면서 기간제교사들의 일괄적이고 즉각적인 정규직 전환 주장에는 동의하지 않는다는 모순된 주장을 어떻게 설명할 것이냐”고 문제를 제기했다.

연합회는 또 “전교조가 상시적이고 지속적으로 근무하는 기간제 교원은 정부가 책임지고 고용안정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일부의 고용안정 보장을 주장한 것은 기간제교사들을 분열로 이끄는 매우 위험한 주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교사, 기간제교사, 예비교사가 서로 반목하지 않고 교육 현장의 적폐를 함께 없애 가야 한다”며 전교조의 노선 수정을 촉구했다.

한편, 전교조는 지난 23일 중앙집행위원회를 열어 기간제교사의 일괄적이고 즉각적인 정규직 전환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쪽으로 입장을 정리한 바 있다.

[신아일보] 이현민 기자 hm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