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오늘 기재부·공정위·금융위 업무보고
文대통령, 오늘 기재부·공정위·금융위 업무보고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08.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경제정책 심도깊은 토론 이뤄질 듯

▲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기획재정부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세 부처 모두 경제 관련 부처인만큼 하반기 경제정책에 대한 심도깊은 토론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기재부는 △사람 중심의 경제구현을 위한 재정혁신 △혁신성장 기반구축을 보고한다.

공정위는 △대기업 집단의 경제력 남용방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공정한 경쟁기회 보장을 주제로 토론한다.

또 금융위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의 역할 강화 △소득주도 성장 견인을 위한 서민금융 지원 강화 방안에 대해 보고한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이하 차관, 실·국장이 업무보고에 임하고 이낙연 국무총리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배재정 총리 비서실장도 참석한다.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을 비롯해 주요 수석·비서관이 배석하고 여당에서는 김태년 정책위의장,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 이학영 국회 정무위 간사, 박광온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가 참석한다.

앞서 문 대통령은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 23일 외교부·통일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어 28일 국방부·보훈처·행정안전부·법무부·국민권익위원회, 29일 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국토교통부, 30일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31일 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업무보고는 부처 출범식을 겸해 다음 달에 별도로 할 방침이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