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모듈형 나노바이오칩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 선정
대전시, ‘모듈형 나노바이오칩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 선정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7.08.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50억 원 확보… 총 75억 원 투입해 유전자의약산업 육성

대전시는 과기정통부 나노·소재기술개발 공모사업인 ‘모듈형 나노 바이오칩 플랫폼 구축’ 사업에 선정, 국비 50억 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나노종합기술원이 주관하고 KAIST, 서울아산병원 등이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2022년까지 총 75억 원(국비 50, 시비 20, 민간 5)을 투입해 모듈형 나노바이오칩 원천기술 개발과 기술 상용화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260억 원의 매출 증가와 40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모듈형 나노바이오칩은 개발과정이 장시간이고 고비용이던 기존의 통합형 바이오칩을 질병진단에 필요한 개별적인 기능별 칩으로 제작해 기술개발 및 상용화 시간을 단축하고, 소요비용 절감을 통해 신속한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시는 성능이 검증된 모듈칩을 지역기업에 제공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하게 시장수요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상용화를 앞당기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기 확보한 ‘스마트헬스케어 VR 기반구축 사업’및‘스마트 유전자의약 기술기반 플랫폼 구축사업’과 연계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통해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유전자 의약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신성장 생태계 구축이 기대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첨단 유전자 진단관련 산업의 선도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산·학·연·관 및 기업과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