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사위로 선보이는 ‘혜원 신윤복’
춤사위로 선보이는 ‘혜원 신윤복’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7.08.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 포텐아트컴퍼니 첫 정기 공연
▲ `혜원-신윤복-화원에 피운 꽃` 포스터. (사진=포텐아트컴퍼니)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 상주단체 포텐아트컴퍼니는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극장에서 첫 정기공연 ‘혜원 신윤복-화원에 피운 꽃’을 선보인다고 24밝혔다.

대전문화재단 2017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포텐아트컴퍼니가 지난 2015년 제24회 전국무용제에 대전 대표로 출전해 대통령상과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작품 ‘혜원지곡 - 화원(畵垣)에 피운 꽃’을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대중들에게 친숙한 혜원 신윤복의 일대기와 그림을 소재로 조선시대라는 시대적 배경을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안무와 새로운 창작곡들로 구성했다.

특히 신윤복과 김홍도 두 천재 화가의 만남과 이별, 예인으로서의 모든 것을 건 대결을 빠른 속도감과 아름다운 춤으로 재현한 무대는 이번 공연의 관람 포인트다.

최석열 포텐아트컴퍼니 단장은 “이번 작품은 안무의 예술성 뿐만아니라, 대전의 상징적 이미지인 과학과 결합될 수 있도록 무대 연출에 기술적 요소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공연 티켓은 R석 3만 원, S석 2만 원, A석 1만 원으로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0인 이상 단체는 30%, 학생은 50%,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 이용자는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