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한국남동발전, '2017 KOEN 드림키움 어린이 선상학교' 시행
한국남동발전, '2017 KOEN 드림키움 어린이 선상학교' 시행
  • 김종윤기자
  • 승인 2017.08.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 이하 KOEN)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5일까지 7박 8일 간에 걸쳐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2017 KOEN 드림키움 어린이 선상학교'를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KOEN 어린이 선상학교'는 환경재단과 일본 NGO단체 피스보트가 공동 주최하는 크루즈 여행 교류 프로젝트인 '2017 피스 & 그린보트'에 남동발전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들이 참여해 이뤄졌다.

'피스 & 그린보트'는 동북아시아 지역의 역사·문화·환경 등의 문제를 열린 시각으로 바라보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참가자들은 지난달 29일 여수에서 출항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본 하코다테, 사카이미나토를 기항지로 하며 동북아시아 역사·문화의 산지를 탐방하는 일정을 소화했다.

이 기간 선상에서 최강욱 변호사, 김은경 철사아티스트, 최열 환경재단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매일 다채로운 강연과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본사 및 발전소주변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역사.문화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KOEN 드림키움 역사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선상학교는 KOEN 드림키움 역사스쿨 일환으로 진행됐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