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내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전’
강원, 내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전’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7.08.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 심의·확정 발 맞춰 막바지 대응

강원도는 2018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기재부 심의 및 예산안 확정이 이달 중 마무리됨에 따라 현안별 정부예산안 반영을 위한 막바지 심의 대응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2일 도에 따르면 그간 실국별로 적극적인 부처 대응 및 공조를 통해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해왔으나, 올림픽 사후관리 분야 및 신규 사업 등 일부 미반영·감액사업이 발생함에 따라, 관련 예산을 정부안에 담기위한 기재부 설득에 주력할 방침이다.

정상 정부예산안이 이달 말에 확정, 내달 초에 정기국회에 상정되는 만큼, 국비확보 활동에 있어서 8월은 매우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 지휘부는 물론 각 실국별 실무팀 단위로 이달 한 달간 관련 심의부서를 직접 방문해 심의동향을 살피고, 예산반영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도는 우선 하계휴가 중인 최문순 도지사를 대신해, 3일 송석두 강원도행정부지사를 필두로 예산총괄 심의관, 사회·경제·복지예산심의관 등 기재부 예산실 심의관을 차례로 방문, 미반영 및 감액사업을 위주로 사업의 필요성을 피력하고 예산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치권과의 현안 공조를 위해 오는 17일 강원도-국회의원협의회, 18일 강원도-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 등 잇단 정치권과의 협력을 위한 자리를 마련, 하계 휴가기간 임에도 불구하고 이달 중 주요 현안사업의 정부안 최대반영을 목표로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다.

송석두 행정부지사는 “정부안에 담기지 못한 예산은 국회에서 증액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기재부와 부처를 설득할 수 있는 논리개발을 통해 최종 정부안 확정시까지 예산심의에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소관 실국장들에게 주문했다.

[신아일보] 강원도청/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