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안전미흡 공사장 26개소 46건 시정조치
대전시, 안전미흡 공사장 26개소 46건 시정조치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7.07.2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기대비 건축공사장 점검 장면.(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우기를 대비해 관내 대형건축공사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한 결과,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거나 안전관리 실태가 미흡한 공사장 26개소에서 46건을 적발하고 시정명령 등 행정조치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우기 집중호우 및 태풍 등으로 인한 건축공사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일반건축공사장 62개소 △공동주택 공사장 29개소 △공사 중단 공사장 7개소 △PEB공법(조립식 철골구조) 건축물 23개소 등 총 121개소에 대해 지난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한 달 가량 실시됐다.

점검을 위해 시 3개 반 9명, 자치구 11개 반 38명을 점검반으로 구성해 여름철 풍수해 대비 수방대책 수립 실태, 배수시설 및 흑막이 시설 등의 적정 설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또한 공사관계자에게 배수시설 확보 및 가설시설물 적정 시공관리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현장에서 지도했다.

특히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풍수해 대비 수방 대책 미 수립과 경사면 보양상태 불량 등의 26개 공사현장에서 46건을 적발했다.

이 중 17건은 현지 시정조치 완료했고 나머지 29건에 대해는 시정명령을 통해 위험요인을 조기 해소할 방침이다.

신성호 시 도시주택국장은 “우기 공사장 안전사고는 미리 대비하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재난이며, 안전에 관한 무관심이 큰 재난으로 이어진다”며 “철저한 공사장 관리·감독을 통해 집중호우에도 안전 및 재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