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촉구 서명운동' 동참"
"홍준표,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촉구 서명운동' 동참"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7.07.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유진 구미시장 "당위성 공감하며 흔쾌히 서명"

▲ (사진=구미시)
남유진 구미시장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자유한국당 사무실을 방문, 홍준표 대표와 류석춘 혁신위원장으로부터 “박정희 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우표 발행촉구 10만 서명운동 동참과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홍준표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남 시장은 “지난 18일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국회의원의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우표’ 관련 지지성명 발표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박정희 대통령 생가보존회가 전개하고 있는 10만 서명운동의 취지를 자세히 설명했다”고 말했다.

특히 남 시장은 “홍준표 대표는 기념우표발행 당위성에 공감하며 흔쾌히 서명했다”면서 “현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이자 당의 새로운 기틀 마련을 위해 지난 9일 임명된 류석춘 혁신위원장도 서명에 동참하고 그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남 시장은 “박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우표 발행은 전직 대통령 예우차원의 기본적인 국가기념사업으로 이념간의 이해와 세대 간의 소통으로 대한민국 통합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념우표 발행을 희망하는 많은 국민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대통령 고향도시 구미시의 책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적법한 절차를 통해 2017년 총 20여건의 기념우표 중 하나로 ‘박정희 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우표’를 선정, 오는 9월 발행예정이었으나 지난 12일 전례 없는 재심의를 통해 발행결정을 철회했다.

이에 박정희 대통령 생가보존회는 지난 18일 서울행정법원에 기념우표 발행결정 철회취소 행정소송과 집행정지신청을 제기한데 이어 24일 ‘박정희 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우표 발행촉구 10만명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