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물폭탄 맞은 충북에 긴급 지원
경북도, 물폭탄 맞은 충북에 긴급 지원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7.07.2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용 지사 “인력·장비 동원 충북도민과 아픔 함께해”
▲ 경북도가 수마가 할퀴고 간 이웃 충청북도에 인력과 장비를 긴급 지원한다. (사진=경북도)

경북도는 수마가 할퀴고 간 이웃 충청북도에 인력과 장비를 긴급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각종 언론을 통해 충북지역의 피해상황을 전해들은 김관용 도지사는 “우리도민의 아픔처럼 생각하고 가용인력과 장비를 동원해서 이웃 충북도민들과 아픔을 함께 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도는 20일 오전 9시부터 안전기동대원 100명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사무소 주변 주택침수지역에 긴급 투입해 주택 가재도구 세척, 오물 치우기 등 긴급 복구에 손을 보탰다.

또한, 통행이 두절돼 불편을 겪고 있는 청주시 관내 도로유실 지역과 하천제방 붕괴구간에도 굴삭기 등 총 11대의 장비를 투입해 응급복구를 지원하기로 했다.

여기에 투입된 장비는 경북도, 포항시, 구미시, 영천시, 경산시, 군위군, 고령군에서 참여했으며, 20일부터 응급복구를 시작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이번 게릴라성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북도민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비록 지원규모는 미미하지만 이번 경북에서의 소중한 지원으로 실의에 빠진 충북도민들의 생활이 하루 빨리 안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북도/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