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 오늘 '5개년 계획' 발표… 文대통령 참석
국정기획위, 오늘 '5개년 계획' 발표… 文대통령 참석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07.19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 가늠할 설계도 평가

▲ 새 정부에서 인수위원회 역할을 했던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19일 오후 청와대에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발표한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새 정부에서 인수위원회 역할을 했던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19일 오후 청와대에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발표한다.

이날 발표회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해 국민에게 직접 국정과제를 소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5개년 계획에는 문재인 정부가 우선 추진할 4대 복합 혁신과제와 20대 국정운영 전략, 100대 국정운영 과제 등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향후 새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설계도나 다름 없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정기획위는 앞서 4대 복합 혁신과제로 △ 일자리 경제 전략 △ 4차 산업혁명 선도 혁신창업국가 전략 △ 인구절벽 해소 △ 지역 균형발전 등을 제시했다.

20대 전략과 100대 과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 정책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정기획위는 인수위 없이' 출범한 문재인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17일 출범해 7월14일까지 60일간 활동했다. 향후 문재인정부의 국정운영 방향 등에 대해 정리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