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 부동산산업 발전·미래전략 '우수논문' 공모
감정원, 부동산산업 발전·미래전략 '우수논문' 공모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7.07.18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관리 등 全분야…일반·대학생 2그룹으로 나눠 진행

▲ 공모전 포스터.(자료=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이 내달 31일까지 국토교통부 및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와 공동으로 '부동산산업의 발전방향과 미래전략 우수논문'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국부동산분석학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이 참여해 오는 11월 10일 개최 예정인 '제2회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의 종합컨퍼런스와 연계해 추진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부동산 산업 △경영 △투자 △관리 등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분야다.

공모자격은 일반인 및 부동산관련 전문가 그룹과 대학생(2년제 이상)·대학원생(석·박사과정 휴학생 포함)그룹 등 2그룹으로 나뉜다.

감정원은 부동산114 등과 함께 공공과 민간이 보유한 각종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제공해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동산 산업분야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대응과 관련된 세부분야는 심사평가시 우대할 계획이다.

세부분야는 △제4차 산업혁명과 부동산산업의 미래·대응방안 △부동산산업별 일자리 창출 및 사업다각화 방안 △부동산 빅데이터의 융복합 활용방안 및 관련 연구분야 등이다.

공모일정은 다음달 31일까지 공모작 접수 후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총 8개 입상작을 선정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국토부는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2편을 선정해 국토부 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장려상(5편) 수상자에게는 감정원장 등 기관장상과 부상으로 각 1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수상자들에겐 감정원과 HUG의 신입 및 경력직 사원 채용시 서류 전형을 면제하는 특전도 제공된다.

공모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감정원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www.kab.re.kr) 또는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홈페이지(www.kreaa.or.kr)를 참고하면 된다.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부동산산업의 발전과 미래전략 마련을 위해 이론적·실중적·경제적인 가치를 가지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발표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에선 종합컨퍼런스와 논문경진대회, CEO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이동희 기자 ldh12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