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가뭄극복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
포항시, 가뭄극복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7.07.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포항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최웅 부시장 주재로 가뭄극복을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12일 포항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최웅 부시장 주재로 구청 산업과장 및 읍·면장, 한국농어촌공사 포항울릉지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가뭄극복을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강수량 부족과 마른장마에 폭염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선 읍면동과 유관기관까지 혼연일체가 되어 가뭄대책 수립에 나서고 있다.

이날 최웅 부시장은 각 읍·면장으로부터 가뭄현황 및 장기 극복대책을 보고받고 가뭄피해가 없도록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이밖에도 포항시 관내 유관기관과도 협조해 기관별 역할분담을 하고 가뭄 장기화 시 협조체제를 구축해 합동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시는 5월 19일부터 가뭄대책 상황실을 운영중에 있으며 가뭄현장에 하천굴착 53개소와 관정보수 20개소 관로 및 양수장보수 9개소 3단계 다단양수 1개소 긴급 급수차 지원 14대 등 가뭄극복에 긴급 대응하고 있다.

특히 가뭄 극복을 위해 암반관정개발과 양수장설치 저수지 준설 급수차 임차 등을 긴급 지원하고 있다.

최웅 부시장은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대응태세를 구축을 통해 가뭄피해를 최소화하고 가뭄대책 회의를 상시 운영해 현장의 문제점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 조속하게 해결하는 등 가뭄대응 및 지원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