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급성 백혈병 투병중인 군종법사에 성금 전달
軍, 급성 백혈병 투병중인 군종법사에 성금 전달
  • 박영훈 기자
  • 승인 2017.07.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혈병 투병 중인 권경훈 법사(가운데)에게 성금 전달하는 동료들. (사진=국방부 제공)

국방부는 김갑영 군종정책과장(대령, 법사) 주관으로 5일 급성백혈병으로 투병중인 권경훈(대위) 법사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국방부는 이날 오후 5시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해 군종 법사와 군 법당 신도들이 모금한 성금 2525만원을 권 법사에게 전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성금 전달은 갑작스럽게 급성백혈병 진단을 받고 어렵게 투병중인 권 법사의 소식을 들은 동료 전우 법사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십시일반으로 치료비를 모아보자는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투병 중인 권 법사는 지난 2008년 군종장교 66기로 임관해 군종 법사로서 임무를 시작했다. 그는 육군 2사단에서 복무를 하다가 2016년 11월에 한빛부대로 파병돼 군종활동을 펼치던 중 2017년 2월 갑작스럽게 종아리가 붓고, 피부이상, 장염, 고열 등이 지속돼 긴급 귀국 후 아산중앙병원에서 정밀검사 결과 급성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현재는 국군수도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을 오가며 항암치료 중에 있다.

권 법사는 “이역만리 파병지에서 고생하고 있는 장병들이 더운 여름을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다”라며 “모아준 마음에 감사하며, 더욱 힘을 내 병마를 반드시 이겨내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영훈 기자 y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