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박옥수 목사의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
[신간] 박옥수 목사의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7.07.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과잉 시대… 생각의 정체를 파헤친 마인드북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와 <마음을 파는 백화점>의 저자 박옥수 목사의 신간 마인드북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온마인드)> 출판기념회가 오는 6일 오후 4시 부산 벡스코 2층 서밋홀에서 열린다.

저자 박옥수 목사는 일찍이 지식과 기술 중심의 교육이 더 이상 청소년들을 변화·발전시킬 수 없다고 예견하며, 20여 년 전부터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활발히 실시해오고 있다.

출판사 온마인드는 “청소년들을 ‘행복 속에서 잠들고 희망 가운데 눈뜨게’ 해주는 것이 염원이라는 저자의 바람과는 달리, 최근 ‘고통 속에 잠들고 절망 가운데 눈을 뜨는’ 젊은이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필자의 이러한 염원을 담아 새로 출간한 책이 바로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이다”고 설명했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생각의 존재’를 이 책에 심층적으로 다루어 최근 우울증, 허언증, 조울증, 대인기피증, 분노조절장애 등의 심인성 정신질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을 불행으로 이끄는 마음의 경로를 규명한다. 독자들에게 마음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해법을 제시하는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실제 책 속 인물을 초대하는 ‘특별 게스트’ 코너가 마련되어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북경대학교 경영학과 재학 시절에 심한 우울증과 환청에 시달렸던 유인철 씨가 직접 무대에 올라 어떻게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을 되찾았는지 발표한다.

더불어 이탈리아 리바 델 가르다 합창제 등 유수의 국제합창대회에서 1등 및 최고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신아일보] 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