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파워블로거 통한 온라인 관광마케팅 전개
춘천, 파워블로거 통한 온라인 관광마케팅 전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7.07.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의 명소가 참여도가 높은 카페나 유명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다.

3일 강원도 춘천시에 따르면 관광마케팅의 일환으로 4~5일 커뮤니티 기자단 및 파워 블로거 초청 팸투어 행사를 갖는다.

누리꾼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전문 블로거들의 체험 정보 제공을 통해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팸투어에는 여러 연령층이 참여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기자단과 파워블로거 20명이 참가한다.

특히 파워블로거들은 하루 평균 방문자수가 1만명 이상 되는 블로그 운영자들이다.

이들은 1박2일 일정으로 어린이글램핑장, 토이로봇관, 소양강스카이워크, 꿈자람물정원 등 체험관광시설을 방문하고 닭갈비 시식, 재래시장 투어, 이상원 미술관, 책과인쇄박물관, 김유정문학촌 관람 등의 일정을 보낸다.

최동용 시장이 직접 팸투어 행사에 참석, 주요 명소를 소개하고 지역 관광발전을 위한 팸투어단의 의견을 듣는다.

팸투어단은 각각의 커뮤니티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페 등 온라인 사회망에 춘천 명소를 소개하거나 체험 글을 올린다.

최승묵 관광정책과장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한 여행 정보 공유가 일반화되고 있는 데 따라 기존 리플릿 등 오프라인 마케팅에 더해 파급력면에서 단기간에 홍보 효과를 올릴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춘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