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공군 첫 여성 군종장교 탄생… 군종장교 75명 임관
해·공군 첫 여성 군종장교 탄생… 군종장교 75명 임관
  • 박영훈 기자
  • 승인 2017.06.3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명의 신임 군종장교가 임관한 가운데 해·공군에서 첫 여성 군종장교가 탄생했다.

국방부는 서주석 국방차관 주관으로 30일 오전 충북 영동 육군종합행정학교에서 군종장교 제75기 임관식을 한다고 밝혔다.

이날 중위와 대위로 임관하는 75명의 신임 군종장교는 국방부 군종정책과가 주관한 면접시험, 신원 조사, 인성검사, 신체검사 등을 거쳤다. 여성 군종장교도 4명(기독교 3, 불교 1)이 포함됐다.

임관 여성 군종장교 4명 가운데 이예림 목사와 홍순영 법사는 각각 해군과 공군 최초 여성 군종장교가 됐다.

아울러 이날 임관자 중에는 3대가 군인가족인 우경윤 목사 등이 눈길을 끌었다.

우 목사는 6·25전쟁 참전용사인 할아버지 우영상 예비역 해군대령과 큰아버지 우갑식 육군대령, 아버지 우기식 공군중령(목사)에 이어 공군 군종목사가 됐다.

정명석 목사는 형 정명철 대위(진급예정)와 함께 군종장교로 복무하게 된다. 장교로 군 복무를 마치고 다시 군종장교가 된 성직자는 8명, 병사로 전역하고 군종장교가 된 성직자는 34명이었다.

서주석 국방차관은 "군종장교는 장병들에게 자신의 사고와 행동을 결정지을 수 있는 롤모델이 되어야 한다"며 "장병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아픔을 같이하며 따뜻한 가슴으로 장병들의 쓰라린 상처를 치유해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영훈 기자 y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