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AFE] 정세균 의장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방향 모색"
[2017 SAFE] 정세균 의장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방향 모색"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06.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회 신아경제전망포럼(2017 SAFE : Shin A Forum on Economy)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의 축사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9일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소득주도 성장'이라는 새로운 한국형 경제 패러다임이 등장했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29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회 신아경제전망포럼(2017 SAFE : Shin A Forum on Economy)에 보내온 축사를 통해 "새롭게 제시된 성장 패러다임을 한국경제 상황에 어떻게 접목하고 풀어낼 것인지 각계의 지해를 모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음은 정 의장의 '2017 SAFE' 영상축사 전문이다.

신아일보 주최 '제1회 신아경제전망포럼'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하느라 애쓰신 신아일보 이형열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첫 발을 내딛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포스트 케인지언, 소득주도 경제성장 어떻게 풀어낼 것인가’입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소득주도 성장’이라는 새로운 한국형 경제 패러다임이 등장했습니다.

오늘 포럼은 새롭게 제시된 성장 패러다임을 한국경제 상황에 어떻게 접목하고 풀어낼 것인지 각계의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급변하는 세계경제 속에서 새 정부 경제정책을 면밀히 살피고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의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신아경제전망포럼'의 힘찬 출발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아일보] 박규리 기자 bgr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