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신혼부부 공공임대 공급 '4700호 늘린다'
청년·신혼부부 공공임대 공급 '4700호 늘린다'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7.06.26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미 장관, 소득별 맞춤 주거안정 계획 밝혀

▲ 26일 김현미 장관(왼쪽)이 서울의 한 매입임대주택 거주자를 찾아가 주택정책 관련 의견을 듣고 있다.(사진=국토부)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셰어하우스형 청년임대주택 사업모델을 올 하반기 구체화하고, 청년·신혼부부 공공임대 4700호를 추가 공급하는 등 소득별 맟춤 주거안정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26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청년 전세임대주택과 광진구 자양동 매입임대주택을 방문해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이 같이 말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서 김 장관은 "대통령 공양사항인 청년 임대주택 30만실 공급을 조속히 추진키 위해 노후공공시설물의 재건축 등을 통한 셰어하우스형 청년임대주택의 사업모델을 올 하반기 구체화할 계획"이며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청년 매입임대주택과 청년·신혼부부 전세임대 등 공공임대 4700호를 추가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영구·매입임대 공급물량을 꾸준히 확대해 저소득 노인과 장애인 등에게 우선 공급하고, 기존 임대주택에 건강관리와 문화, 여가 서비스를 결합한 어르신을 위한 공공임대주택도 5만실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일 국토부가 발표한 '주택시장의 안정적 관리를 위한 선별적 맞춤형 대응방안'에 대해서는 차질 없는 업무수행으로 부동산 투기를 근절하고, 서민층 실수요자를 보호하는 등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부동산 가격 과열 양상이 진정될 때까지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시장 동향을 모니터링해 과열 양상이 확산되면 추가조치를 단호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전셋값이 계속 오르고 월세 비율이 높아져 고통 받는 서민들의 설움을 달래는 것이 최고의 정책 과제"라며 "세대·소득별 맞춤 정책을 통해 주거복지에서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국토부는 하반기에 어르신 등 저소득 가구를 위한 영구임대, 국민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하기로 하고 추경예산을 통해 영구·국민임대 사업승인 물량을 9000호에서 1만5600호로 6600호 늘릴 예정이다.

[신아일보] 천동환 기자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