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충남교육청,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충남교육청,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7.06.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교육지원청·보건소 관계자 등 813명 참여

▲ 충남교육청이 26일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서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이 26일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서 교육기관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학교 내 감염병이 발생해 확산되는 가상의 상황에서 훈련 참가자들은 학생 감염병 관리 조직에서 본인의 역할을 확인하고, 토의를 통해 확산방지를 위한 조치사항을 마련하는 도상훈련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전문가가 훈련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한 후 대응과정을 평가하고 개선점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교육기관의 대응 역량을 높이고 방역당국과 협조체계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내달 14일까지 4권역으로 나눠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718개교와 14개 교육지원청 및 15개 보건소에서 813명의 교장, 교감, 담임교사, 보건교사,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담당자, 방역기관(보건소) 담당자 등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참여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2009년도 신종플루의 대유행, 2015년 메르스 등 해외유입 감염병에서 겪었던 학교 및 유관 기관 대응 체계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각종 감염병의 위협으로부터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내포/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