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새 정부 방침 연계해 선도적 일자리정책 추진
대전시, 새 정부 방침 연계해 선도적 일자리정책 추진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7.06.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집무실에 ‘대전 행복나눔 일자리’ 상황판 설치

▲ 권선택 시장이 집무실에 설치된‘대전 행복나눔 일자리 상황판’을 짚어 보고 있다.(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새 정부와 연계한 선도적 일자리정책 추진을 위해 시장 집무실에 ‘대전 행복나눔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해 관심을 끌고 있다.

26일 시에 따르면 대전지역 주요 고용동향 지표와 일자리 관련 지표 등 총 17개 지표를 담고 있는 상황판은 최근 3년간의 고용률, 실업률, 취업자 수 등 일자리 관련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지표에는 인구 순이동, 사업체수, 신설법인수와 함께 벤처기업수와 연구소 기업수도 표시된다.

권선택 시장은 “일자리 상황을 매일 챙기면서 우리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민하고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국가 일자리 100일 계획’ 발표 등에 따라 일자리 책임관을 지정, 지난 5월 일자리업무 대응보고회 개최, 비정규직 실태조사 등 정부 일자리정책 추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100여건이 발굴돼 이중 취약계층 일자리 등 29여개 사업은 정부추경 일정과 연계해예산을 반영하고 사업화할 계획이다.

또 사업의 시급성을 감안해 즉시 추진 가능한 사업은 추경예산에 반영하고, 소요예산 규모가 큰 경우는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예산 반영은 내·외부 전문가 검증 등 숙성 단계를 거쳐 지역 일자리위원회에 상정,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정부 일자리추경 사업 확대 및 지역 기반을 최대한 활용한 일자리창출 사업 발굴과 더불어 노사문제, 임금격차 등 일자리 정책에 대한 다각적인 해결책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