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글로벌 문화체험단’ 20명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글로벌 문화체험단’ 20명 모집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6.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6박 7일간 베트남 방문 예정

 

▲ (사진=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7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행사에 참가할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해 캄보디아 및 베트남 등을 방문해 문화체험과 봉사활동을 하는 연중행사다.

올해로 네 번째 모집하는 '2017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생 10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된다.

오는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6박 7일간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문화 탐방과 봉사활동을 하며, 특히 베트남우리은행을 견학하며 글로벌리더로서 역량도 키울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다문화 가정 중·고등학생은 다음달 7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woorifoundation.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이번 행사에 소요되는 왕복 교통비와 숙식비용 및 문화체험비용 등 일체의 경비를 지원한다. 단 여권발급비, 개인보험료를 포함한 기타 개인경비는 본인 부담이다.

이광구 우리은행 은행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문화체험이 폭넓은 세계관을 갖게 하는 의식의 전환점이 돼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