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대 해수욕장, 28일 문화로 너울지다
영일대 해수욕장, 28일 문화로 너울지다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7.06.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문화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 가 오는 28일 오후 6시부터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펼쳐 진다.

6월에는 생활문화를 테마로 우리에게 익숙한 소재를 활용한 공연과 아트마켓의 형태로 구성된다.

영화·드라마 OST, 팝(POP) 가요 등의 음악을 장르별 스타일로 편곡한 △어쿠스틱 밴드 ‘에이티나인89(Eight Nine)’ △창작 국악 그룹 ‘사이’ △피아노 콰르텟 ‘아르떼 하모니’ 의 공연과 우리에게 친숙한 물건들이 수공예품으로 탄생되어 체험 전시 판매 형식으로 선보이는 △아트 마켓이 행사장을 가득 매울 계획이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 프로그램'은 지역의 특색 있는 장소와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에 ‘문화가 있는 날’을 확산하고 범국민적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항문화재단은 전국을 대표하는 도심 속 바다 '영일대 해수욕장'의 아름다운 경관을 활용한 장소 특화형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에 있다.

포항문화재단 “이원권 상임이사는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 6월 프로그램은 테마가 ‘생활문화’인 만큼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를 “다같이 즐기고 생활 속 문화를 체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