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용석 의원, 깨알정책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김용석 의원, 깨알정책대상 수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7.06.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대중교통 이용요금 할인을 위한 노력 인정

▲ ‘제1회 깨알정책대상 시상식’ 사진

서울시의회 김용석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1)은 지난 22일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하 생활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는‘제1회 깨알정책대상’시상식에서 청년 대중교통 이용요금 할인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김 의원은 2014년과 2015년 2회에 걸쳐 청년 대중교통 이용요금 할인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생활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정책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또한 김 의원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최초의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조례', 아파트관리비와 관련해 합리적 해결 방안을 마련한 '서울특별시 맑은 아파트 만들기 조례', 아토피·천식 등 예방관리 위한 '서울특별시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등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조례를 대표발의해 지방의원 의정활동의 모범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시민들이 주는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깨알정책대상’은 생활정책연구원이 주관하여 시민의 깨알 같은 일상에서 발굴한 정책의제를 적극적인 입법화 과정을 거쳐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으로 현실화한 현직 의원 및 활동가들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 처음 제정됐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