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벨기에서 쌍용 랠리크로스 컵(SRX Cup) 개최
쌍용차, 벨기에서 쌍용 랠리크로스 컵(SRX Cup) 개최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7.06.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쌍용 브랜드를 내건 레이싱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쌍용 브랜드를 내건 레이싱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3월 벨기에 오프로드 협회가 주관하는 벨기에 랠리크로스 챔피언십에서 쌍용 랠리크로스 컵(SRX Cup) 대회를 신설하고 성공적인 첫 시즌을 진행하고 있다.

랠리크로스(rallycross)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모두 포함한 폐쇄된 서킷에서 여러 대의 레이싱카가 동시에 달려 순위를 겨루는 자동차 경주대회다.

쌍용 랠리크로스 컵은 동일한 스펙의 단일차종들끼리만 경기를 하는 원메이커 레이싱(One Maker Racing) 아마추어 대회다.

10여개의 참가팀들이 레이싱용으로 개조한 코란도 스포츠 2.2 차량을 타고 우승을 겨루게 되며, 지난 3월 벨기에 브뤼셀 인근 마스메켈렌 뒤벨스베르그 서킷(Duivelsberg Circuit, Maasmechelen)에서 열린 시즌 첫 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8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뉴질랜드의 쌍용 레이싱 시리즈(SRS)에 이어 스포츠의 본고장 유럽에서 우리 브랜드를 내건 모터스포츠 대회를 열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