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미세먼지 기승… 공기청정기·홍삼 등 인기
사계절 미세먼지 기승… 공기청정기·홍삼 등 인기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7.06.2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미세먼지 관리 아이템 수요 증가… 고무나무 등 판매도 늘어

1년 내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미세먼지 관리 아이템 및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는 모양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7일까지 롯데하이마트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공기정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고무나무의 3~4월 거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하면서 실외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미세먼지 관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추세다.

이에 맞춰 유통업계도 스마트한 관리를 해주는 공기청정기부터 신개념 물필터 무선청소기, 온 가족 면역력을 높여주는 홍삼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건강 아이템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세스코가 '세스코 에어' 브랜드를 론칭하고 공기청정기 시장에 진출했다.(사진=세스코 제공)

◇ ‘세스코 에어’ 실시간 공기질 데이터 분석

최근 세스코는 진단부터 케어까지 가능한 공기질 안심 관리 솔루션 ‘CESCO Air (세스코에어)’를 론칭했다.

IoT(사물인터넷) 공기질 측정기를 통해 실내 환경 상태를 진단하고, 공기청정기과 공기살균기를 통해 케어까지 이어지는 솔루션 시스템으로 집안 내 환경오염 물질을 차단한다.

특히 세스코에어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공기질 데이터를 측정해 수치로 보여주고,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심층 분석해 각 소비자의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 오염물질 흡수 내부 공기 정화… 무선청소기 이태리몬스터 ‘CS300’

이태리몬스터 ‘CS300’은 청소기에서 배출되는 먼지를 물에 잠기게 해 2차 먼지 배출을 차단시킴으로써 집안의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물필터 무선청소기다.

25.2V의 강력한 파워로 0.3 마이크로 단위 미세먼지까지 흡입하며 흡입된 공기가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활성 카본 섬유를 통과함으로써 냄새와 화학물질을 잡았다. 또 충전 중 UV 살균소독이 가능한 기능도 갖춰 남은 진드기와 세균까지 박멸할 수 있게 했다.

▲ 바이탈뷰티 홍삼진액본(사진=바이탈뷰티 제공)

◇ 미세먼지로 떨어진 면역력 증가 바이탈뷰티 ‘홍삼진액본’

미세먼지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다. 이에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바이탈뷰티 ‘홍삼진액본’은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천연 유효성분을 최대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들었다.

또 부원료로 버섯혼합 추출농축액(신령, 상황 버섯), 차가버섯농축액을 넣었으며 사과·배 농축액과 벌꿀을 부원료로 배합했다는 게 바이탈 뷰티의 설명이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