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노동 분야 정책통'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프로필] '노동 분야 정책통'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 박선하 기자
  • 승인 2017.06.1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강직한 성품과 소신 있는 일처리로 유명"

▲ 11일 고용노동부 차관에 임명된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특임 교수.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신임 고용노동부 차관에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교양학부 특임교수를 임명했다.

이 차관은 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과 공공노사정책관 등을 역임한 노동 분야 정책통으로, 강직한 성품과 소신 있는 일처리로 유명하다.

부산 출신인 이 차관은 국립철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건국대 행정학과를 나왔다.

영국 런던 정경대에서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숭실대학교 정보통신(IT) 정책경영학 박사학위도 받았다.

이후 행정고시(32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노동부 국제협력관을 지내는 등 국제 노사관계 등에도 전문성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에서 특임교수를 역임하기 전에는 고용노동부에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과 공공노사정책관, 국제협력관 등의 직위를 맡은 바 있다.
청와대는 “이 차관은 고용 및 노동정책에 정통한 관료 출신으로 강직한 성품과 소신있는 일처리로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 이성기 신임 고용노동부 차관

- 1958년 부산
- 국립철도고등학교, 건국대 행정학과, 런던 정경대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학 석사, 숭실대 정보통신 정책경영학 박사
- 행정고시 32회, 노동부 국제협력관,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고용노동부 공공노사정책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 한국기술교육대 교양학부 특임교수

[신아일보] 박선하 기자 sunh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