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사드배치 무산 안 돼"
한국당 "사드배치 무산 안 돼"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06.0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드대책위 가동… 文 향한 총공세 예고
▲ 자유한국당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은 이철우 국회 정보위원장, 오른쪽은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7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의 배치를 위한 당위성을 강화하는 측면에서 당내에 사드대책특별위원회를 가동했다.

특위위원장을 맡은 정우택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첫 회의에서 "다른 무기 체계와는 달리 북한 핵미사일 공격을 막을 현재로선 유일한 방안이 사드"라며 "문재인 정부의 사드 관련 행동이 '안보 자해행위'에 가까울 정도로 위험성을 안고 있다"고 비난했다.

정 권한대행은 또한 "사드 연내 배치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안보를 지키며 한미동맹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가 사드 발사대 추가 반입을 국방부가 보고하지 않은 것에 대해 진상조사, 환경영향평가 실시 등을 추진하는 것이 사드 배치를 무력화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정 권한대행은 "대통령이 느닷없이 지시한 사드 보고 누락 조사사건은 언론플레이에 가까운 코미디였다. 국기 문란 운운하며 호들갑을 떨더니 청와대 민정수석실 조사결과, 중장 한 명의 좌천으로 마무리 지으려 한다"며 "조국 민정수석의 국회 출석 등 당 차원의 진상규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민경욱 의원은 "청와대가 발사대 4기 추가 반입을 알지 못했다는데, 특위 활동을 통해 안보 무능을 밝혀야 한다"며 "환경영향평가를 빌미로 사드배치가 기약 없이 미뤄지는 것을 막는 데 위원회 활동이 집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환경영향평가를 이유로 사드배치를 미뤄선 안 된다는 입장도 분명히 했다.

정 권한대행은 "사드 면적은 10만 제곱미터임에도 정부가 환경영향평가를 하라고 국방부에 지시한 것은 연내 배치 완료를 저지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다"며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한편 한국당 내부의 사드대책특별위원회는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경대수, 백승주, 이종명 의원과 정보위원회 이철우 의원, 외교통상위원회 윤영석 의원, 운영위원회 정용기, 민경욱 의원이 함께한다. 

원외에서는 육군교육사령부 사령관 출신의 한기호 전 의원이 포함됐으며 학계에서는 전성훈 아산정책연구원 객원연구위원을 포함해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장, 박재적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교수, 김운희 동양대 공공인재학부 교수, 이무성 명지대 정외교 과수, 박규진 평론가 등이 참석했다.

[신아일보] 박규리 기자 bgr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