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보건·복지 분야 정책통
[프로필]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보건·복지 분야 정책통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7.06.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스·가습기살균제 대응에 리더쉽 인정받아

▲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사진=연합뉴스)

6일 보건복지부 신임 차관에 임명된 권덕철 복지부 기획조정실장은 보건의료정책실장과 복지정책관 등을 역임한 보건·복지 분야 정책통이다.

권 신임 차관은 전북 남원 출신으로 전라고,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독일 슈파이어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다.

행정고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해 복지부에서 기획예산담당관, 재정기획관, 보육정책관, 복지정책관, 보건의료정책관, 보건의료정책실장 등을 두루 거치며 의료계 현안에 대한 이해가 깊고 의료계와 관계도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2년 10월 김대중 정부 말년에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에 파견된 후 노무현 정부 국정에도 참여해 문재인 대통령과 인연을 맺었다.

권 신임 차관은 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와 가습기살균제 사태 등 주요 현안이 발생했을 때, 책임자 위치에서 대응 및 대처 방안을 마련하면서 리더쉽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차관 인사는 내부 인사로 조직 안정을 추구하면서 정책 추진 및 소통능력 등을 반영했다는 평가다.

◆ 권덕철 복지부 기획조정실장 프로필

- 1961년 전북 남원 출생
- 전라고, 성균관대 행정학과, 독일 슈파이어행정대학원 행정학 석·박사, 행정고시 31회
- 보건의료정책과장, 사회정책기획팀장,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재정기획관, 보육정책관, 복지정책관, 보건의료정책관, 보건의료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신아일보] 전호정 기자 jh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