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말리부·트랙스, 고객충성도 동급 1위 수상
쉐보레 스파크·말리부·트랙스, 고객충성도 동급 1위 수상
  • 조재형·박주용 기자
  • 승인 2017.05.3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유일 3관왕…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되기도
▲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서기석 부장(가운데)와 브랜드 키(Brand Key) 로버트 파시코프(Robert Passikoff) 대표(맨 왼쪽) 및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맨 오른쪽).(사진=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 쉐보레가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이 1위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는 경차, 중형차 및 소형 SUV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부문에서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다.

이일섭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전무는 “쉐보레 주력 3개 차종이 각 세그먼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공신력 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내놓고 고객 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제14차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 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4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에 선정된 바 있다.

[신아일보] 조재형·박주용 기자 grind@shinailbo.co.kr,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