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청문보고서 내일 오전 채택…인준안 표결 전망
이낙연 청문보고서 내일 오전 채택…인준안 표결 전망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05.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경대수 간사 끝내 불참
윤후덕 "한국당 끝까지 설득하겠다"
▲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여야3당 간사들이 30일 오후 국회에서 회동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당 김광수 간사,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간사, 바른정당 김용태 간사.(사진=연합뉴스)

국회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30일 오후 여야 간사단 회의를 열어 인사청문 심사경과보고서를 31일 오전 전체회의에서 의결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간사, 국민의당 김광수 간사, 바른정당 김용태 간사가 참석했지만 자유한국당 경대수 간사는 불참했다.

여당 간사인 윤후덕 의원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적격·부적격 의견이 상존한다. 이를 종합해 청문보고서를 채택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윤 의원은 "한국당 경대수 간사가 오지 않아 매우 섭섭하다"면서 "회의가 열리는 내일 10시 전까지 연락하고 만나뵙고, 추가 협의에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당 의원들이 참여해 보고서를 채택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 의원에게 여러 번 전화했다. 당의 입장이 (인준 절차) 진행과 간사단 회의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당의 방침이 정해졌다고 들었다. 인사에 관한 것을 당론으로 채택하는 경우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보고서에 담길 '부적격' 부분에 대해 "야당 의원들이 청문회 과정에서 지적했던 것들"이라며 "내일 보고서가 공개된다. 청문특위가 전체회의를 열어 보고서를 채택하면 법에 따른 절차를 다 지킨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야가 청문보고서를 채택하면 31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의 안건을 부의하는 절차를 거쳐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이 이뤄질 전망이다.

[신아일보] 박규리 기자 bgr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