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봉사팀, 문경시 농암면에 무료 의료봉사
서울아산병원 봉사팀, 문경시 농암면에 무료 의료봉사
  • 김대환 기자
  • 승인 2017.05.2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소 건강관리에 소흘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 농암면에서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이 23∼24일 이틀간 마을주민 120여명에게 '내 고향 의료봉사'를 펼쳤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내 고향 의료봉사'는 강원도 홍천, 경북 청도, 전남 진도 등 전국 60여곳에서 펼쳐진 바 있으며, 직원의 고향 마을 중 농어촌 의료취약 지역을 찾아가 평소 건강관리에 소홀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진료 시 예진·진찰을 통해 개인별 필요항목 검사를 진행했고, 진료버스에서는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방사선검사, 소변검사 등 다양한 검사가 이뤄졌으며 영상의학과 전문의에 의해 복부갑상선 초음파 검사도 진행됐다.

또한 진료 후에는 모든 분들에게 기념품도 제공됐다. 진료결과 이상소견 발견 시 인근병원으로 진료를 의뢰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중증 질환 등에 대해서는 진료비 지원사업도 연계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 전성훈 교수는 "내 고향의 의료봉사를 통해 직원들의 병원에 대한 신뢰도와 자부심, 애사심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직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행복한 고향을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훈훈한 메시지를 전했다.

[신아일보]문경/김대환 기자 ejavm134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