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관영매체 "文대통령 특사파견, 어리석은 망국의 길"
北관영매체 "文대통령 특사파견, 어리석은 망국의 길"
  • 박영훈 기자
  • 승인 2017.05.2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취임 후 신중한 대북 기조 보이는 데 대한 견제
▲ 문재인 대통령.(사진=연합)

북한 관영매체가 문재인 정부의 특사 파견에 대해 "망국의 길"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2일 '외세의존은 치욕과 굴종, 망국의 길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남조선 당국자들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어리석은 외세의존 책동에 더이상 매달리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이 지금 '북핵 문제'를 내들고 외세에 매달리고 있지만,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들에 파견된 '특사'들이 외교 석상에서 받고 있는 대접이란 제 앉을 자리도 차지하지 못한 채 감수해야 하는 외교적 천시와 냉대뿐"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외교참사'의 수렁 판에 외세의존의 막대기를 붙잡고 벗어나겠다는 것은 어리석음의 극치"라며 "남조선 당국자들은 외세 의존으로 모든 것을 풀 수 있다는 어리석은 환상에서 벗어나야 하며 마땅히 선임자들의 비참한 말로에서 교훈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노동신문은 "역대 괴뢰 보수정권들은 권력을 부지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외세의 옷자락에 매달리며 민족의 이익을 깡그리 섬겨 바쳤지만 차례진(초래된) 것은 수치와 경멸, 비극적 종말 뿐"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우리는 침략적이며 지배주의적인 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외세의 그 어떤 시도도 허용하지 않을 것이며 외세에 아부 추종하며 민족의 이익을 팔아먹는 반역자들 또한 추호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북한 관영매체의 이 같은 주장은 문재인 정부가 미국과의 대북정책 조율을 중시하고, 대화와 제재의 병행 방침을 유지하는 등 취임 후 신중한 대북 기조를 보이는 데 대한 견제로 보인다.

최근 문재인 정부가 미·중·일·러 등 주요국에 대한 특사단 파견을 통해 대북제재와 대화를 포함한 모든 수단을 활용해 북핵 문제의 근원적 해결을 추진해나가겠다는 의지를 각국에 피력한 바 있다.

[신아일보] 박영훈 기자 y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