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멘토링기업 챗링크, 신보 '퍼스트펭귄'에 선정
농협은행 멘토링기업 챗링크, 신보 '퍼스트펭귄'에 선정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5.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핀테크 혁신센터 통한 입주공간·API 지원 등 성과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핀테크 혁신센터에서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이창기 부장(왼쪽)과 문성현 챗링크 대표가 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NH핀테크 혁신센터의 멘토링기업인 '챗링크'가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은 창업 3년이내 기업 중 독창성과 기술력이 뛰어나고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최대 30억원 규모의 사전 여신 한도를 부여하고 3년간 보증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핀테크 스타트업인 챗링크는 온라인 채팅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실시간 연결하고 결제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플랫폼 지원사업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API지원사업 등에도 선정된 바 있다.

농협은행은 챗링크의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NH핀테크 혁신센터에 입주공간 마련 △농협은행의 금융API를 통한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타사와의 네트워크 형성 및 멘토링 △신용보증상품의 보증료 우대 등을 제공했다.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이창기 부장은 "2015년 NH핀테크 혁신센터 개소 이후 핀테크 기업과 동반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업체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