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하계방학 대학생 인턴 301명 모집
대전시, 하계방학 대학생 인턴 301명 모집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7.05.1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청년인턴십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양성사업과 행복나눔 대전청년 행정인턴십사업에 참여할 301명의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충남대학교를 비롯한 대전지역 9개 대학과 10개 대덕특구 연구기관, 10개 지역 우수기업, 대전시 산하 11개 출자·출연기관이 참여한다.

모집기간은 15일부터 25일까지이며 참여기관의 서류 및 면접심사로 최종 대학생 인턴 301명을 모집한다.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은 소속대학 장학팀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고, 근로조건은 주 40시간 범위 내에서 대학생 하계방학 기간인 6월 19일부터 8주간 근무한다. 

임금은 시간당 9500원, 월 152만 원 정도를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근로장학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참여 학생은 인턴 근무 기간 중 단체 상해보험에 가입된다.

오규환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지역 대학생들에게 대덕특구 연구기관 및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 및 지역 우수 기업의 취업연계까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전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양성사업은 지역대학 우수인재들이 대덕특구 연구기관과 지역 우수기업에서 전공분야 업무를 수행하는 대학생 인턴십 사업이다.

대덕특구 연구기관과 지역 우수기업에서는 직업체험형과 취업연계형의 2가지 유형으로 추진한다.

[신아일보] 대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