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측 "文측, 신해철 '그대에게' 무단사용 중단해야"
안철수 측 "文측, 신해철 '그대에게' 무단사용 중단해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05.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후보, 유가족으로부터 선사받아 선거로고송으로 사용"

▲ 장진영 국민의당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은 고 신해철씨와 유족의 뜻에 반하는 '그대에게' 무단사용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장진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후보는 유튜브 공식채널에 고 신해철 님의 곡 '그대에게'를 지속적으로 무단 사용해 유가족들에게 큰 상처를 주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신해철법'이 국회통과를 앞두고 난항을 겪을 때, 문 후보와 민주당이 나서지 않았다는 것을 문 후보는 기억할 것"이라며 "국민의당은 신해철법을 당론으로 확정했고, 안철수 후보는 의사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이 법안 통과를 위해 혼신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에서 안 후보는 고 신해철 님의 유가족으로부터 '그대에게'를 선사 받아 선거 로고송으로 사용하고 있다"면서 "고 신해철 님이 생전에 '그대에게' 등 자신의 곡을 안 후보에게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유족은 고인의 뜻에 따라 안 후보에게 곡의 사용을 허락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대변인은 "세상을 떠난 한 예술가의 인격권을 무시하는 문 후보는 작게는 자신을 지지했던 한 예술가의 사망 후 그에게 어떤 진심을 보였었는지, 그리고 대권주자로서 그의 노래를 무단사용하면서 예술의 보호를 말할 자격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