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장애어린이·청소년 재활치료 지원사업’ 5년 연속 후원
효성, ‘장애어린이·청소년 재활치료 지원사업’ 5년 연속 후원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7.05.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非)장애형제 교육비·가족 여행도 지원
▲ 효성은 푸르메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2017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지원사업’에 지원금 1억원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사진=효성 제공)

효성이 5년 연속으로 저소득층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의 재활치료를 지원한다.

효성은 푸르메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2017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지원사업’에 지원금 1억원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효성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장애어린이‧청소년과 가족을 돕기 위해 2013년부터 재활치료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지원금은 장애어린이·청소년 20명의 재활치료와 비(非)장애 형제 12명의 심리치료 및 교육, 효성 임직원 가족과의 동반 가족 여행, 가족 초청 작은 음악회 등 연간 진행되는 재활치료 프로그램 전반에 쓰일 예정이다.

효성은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장애어린이·청소년에게 건강한 신체발달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장애어린이로 인해 소외된 비장애형제에게 사회성 증진과 자기개발 기회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8살 때부터 4년 연속으로 재활치료 지원을 받고 있는 A양은 휠체어를 벗어나 혼자서 걸을 수 있게 됐다. 또 뇌병변 장애가 있는 B양의 언니는 비장애형제 지원을 통해 지역 태권도 선수로 선발되기도 했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