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개 페스티벌 개막… 25종 전시·시범 풍성
진도개 페스티벌 개막… 25종 전시·시범 풍성
  • 조규대 기자
  • 승인 2017.04.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6회 진도개 페스티벌'이 다음달 6일부터 이틀간 진도읍 진도개 테마파크에서 열린다.(사진=진도군)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를 새로운 관광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진도군이 진도개 페스티벌을 화려하게 개최한다.

전남 진도군은 진도개 테마파크 일원에서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25종의 체험·전시 등 진도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 개최되는 진도개 페스티벌은 ‘또 하나의 가족, 진도개는 내 친구’라는 주제로 진도개 높이뛰기 대회, 진도개 공연·경주·어질리티, 진도개 상식 OX 등이 진행된다.

특히 특수 목적견인 진도개 ‘철마’의 인명구조 시범을 비롯 Dog 스포츠로 어질리티, 프리스비 및 플라이볼 시범·점핑 릴레이 대회, 애견과 함께하는 반려견 건강달리기 대회(캐니크로스)도 함께 열린다.

이동진 군수는 “오는 5월 6일과 7일은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진도개 페스티벌을 통해 진도개를 세계적인 명견으로 육성해 새로운 관광산업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 일정 및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도개 페스티벌 축제 홈페이지(http://www.jind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진도/조규대 기자 gdj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