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 “The H On-ly에서 비대면 계좌개설하세요”
HMC투자, “The H On-ly에서 비대면 계좌개설하세요”
  • 곽호성 기자
  • 승인 2017.04.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

▲ HMC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The H On-ly’(사진=HMC투자증권)

HMC투자증권은 스마트폰으로 신규 계좌개설 등 여러 가지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The H On-ly(디에이치 온리)’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HMC투자증권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온라인 계좌개설’을 고르면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신분증 촬영 후 전송, 실명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계좌를 개설해준다.

계좌개설 후에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채팅을 통해서 여러 가지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또 기존 MTS와의 연동을 통해 IRP연금몰로 연결돼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HMC투자증권은 모바일 지점(Mobile Branch System)을 목표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가입자가 지점을 많이 찾는 이유를 조사해 이를 시스템에 반영했으며 그 결과 카드 분실 해제나 재발급, 오류 비밀번호 재설정 업무가 가능하게 됐다.

디에치이 온리는 바이오 인증, 화상통화 등의 본인인증 방식을 도입해 간편성과 보안성을 강화 할 예정이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자산관리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HMC투자증권 Retail 사업본부장 한 석 전무는 “지점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시간과 거리의 제약 없이 모두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며 “HMC투자증권의 모든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HMC투자증권 디에이치온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에는 다음 달 초 오픈 예정이다.

[신아일보] 곽호성 기자 luck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