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 시작
삼성전자,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 시작
  • 신민우 기자
  • 승인 2017.04.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딜라이트'서 성화봉송·점프스키 체험존 마련
성화봉송 주자 1500명도 선발
▲ 삼성 딜라이트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삼성전자 성화봉송 주자인 이승엽 프로야구 선수, 이상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성화봉을 들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파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도전의 열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삼성전자 브랜드 체험관 '삼성 딜라이트'에 성화봉송 체험존을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체험존에서 성화봉송과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을 생생하게 경험해 볼 수 있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화면에 등장하는 역대 성화봉송 주자들과 서로 불꽃을 전달하는 '토치 키스' 체험과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스키 점프의 짜릿한 스릴을 느껴 볼 수 있고 이번 성화봉송 코스를 완주하는 인터렉티브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성화봉송에 참여할 주자 선발도 시작한다.

삼성전자 주자는 1500여명이며 세계 각국의 고객, 감동 스토리의 주인공, 지역 사회에 이바지한 인물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갤럭시 S와 노트 시리즈 전 기종 사용자 등 오랜 기간 갤럭시 시리즈를 사랑해 준 국내 소비자들도 사연 응모를 통해 성화봉송 주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성화봉송 홈페이지와 삼성 딜라이트 현장에서도 성황봉송 주자 지원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성화봉송 캠페인을 알리는 얼굴로 평창 올림픽에 출전하는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크로스 컨트리 김마그너스 선수를 비롯해 프로야구 선수 이승엽과 구자욱, 농구 이상민 감독,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교수, 국내 정상급 셰프들로 구성된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임정식, 임기학, 강민구, 이충후 셰프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선정했다.

이들은 성화봉송 주자로 활동하는 한편,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이야기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성화봉송 주자로 선정된 이상화 선수는 "삼성전자의 성화봉송 주자로서 참여하게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번 올림픽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대회고 올림픽 3연패란 개인 목표가 있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김문수 부사장은 "이번 평창 올림픽은 국내 최초의 동계올림픽으로 삼성전자는 올림픽이 국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