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文 아들 저격수' 하태경 고발 검토
민주, '文 아들 저격수' 하태경 고발 검토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04.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달 내내 가짜뉴스로 국민 현혹시켜"

▲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의 아들 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채용 특혜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측은 10일 문 후보 아들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특혜채용 의혹 제기와 관련,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을 고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박광온 문 후보 공보단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하 의원은 가짜뉴스를 틀어대는 녹음기를 이제는 버리길 바란다"면서 "하 의원에 대해 조만간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박 단장은 "하 의원은 10년 전 공개된 내용을 갖고 새로운 의혹을 발견한 것처럼 언론 앞에서 말했다"면서 "한 달 가까이 10년이 넘은 가짜뉴스로 국민을 현혹한다"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고용노동부가 2007년 한국고용정보원의 준용씨 채용에 대한 감사에서 특혜채용 의혹을 확인하지 못했지만, 채용공고 방법 등의 문제를 이유로 담당 직원들을 징계 조치했다고 밝히는 등 관련 의혹을 잇달아 제기해 왔다.

하 의원은 "(고용노동부가) 비록 특혜채용을 예정하거나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채용공고 제목과 안내 내용 등을 구성하면서 객관성·공정성을 결한 채 행정 미숙과 안일한 판단을 함으로써 특혜채용 의혹을 갖도록 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또 "중간보고서에는 행정적 조치만 있을 뿐 인사조치는 없었다"며 "최종보고서에는 1급 고용정보실장, 2급 행징지원팀장, 3급 행정지원팀원에 대한 징계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담당자들에게 징계조치를 했다는 것은 비정상적 채용, 특혜 채용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해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결론적으로 2007년 최종보고서에서도 응시원서 접수시 졸업예정증명서 미제출에 대해 확인하지 않는 등 재조사할 이유가 많다고 지적했다.

앞서 문 후보측은 준용씨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심재철 국회부의장도 고발한 바 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