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청소년 재능 지원 ‘드림메이커’ 7기 시동
호텔신라, 청소년 재능 지원 ‘드림메이커’ 7기 시동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7.04.1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면세업 특성 살린 재능 기부… 학생들에 실질적 도움
▲ 호텔신라는 지난 8일 서울 중구 충무아트홀에서 ‘드림메이커’ 7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호텔신라 제공)

호텔신라는 지난 8일 서울 중구 충무아트홀에서 ‘드림메이커’ 7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드림메이커는 서울·제주지역 고등학생에게 분야별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서울지역 학생들은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진로설계 방법’을 주제로 한 강의를 들었다.

이후 호텔신라 직원으로 구성된 멘토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또 동일한 꿈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 행사도 이어졌다.

제주지역은 지난 1일 제주국제교육정보원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드림메이커에 선발된 고등학생들은 △조리 △제과 △글로벌서비스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8개월 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분야별 전문가인 호텔신라 직원들에게 대학 진학, 취업 등 진로 상담에 대한 멘토링을 받고 사업장 견학, 자원봉사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올해 4년 차로 접어든 ‘드림메이커’는 학생들의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 진행방식을 일부 변경했다.

우선 교육 기간을 기존 4개월에서 8개월로 2배 확대해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분야별 교육을 심도 있게 진행해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등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높이고 사회 진출과 진로 선택에 더욱 도움을 줄 예정이다.  
기존에 조리, 제과, 중국어, 서비스 매너 등 4개 분과 운영에서 중국어와 서비스 매너 과정을 통합해 조리, 제과, 글로벌 서비스 등 총 3개 분과 운영으로 변경한다.

새로 통합한 글로벌서비스 분과는 중국어 집중 교육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와 판매교육을 추가해 글로벌 서비스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새롭게 변경된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