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홈&쇼핑 MD상담회’ 개최
중기중앙회, ‘홈&쇼핑 MD상담회’ 개최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7.04.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26일까지 입점상담 신청접수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쇼핑과 공동으로 다음 달 16일과 18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TV홈쇼핑 입점 설명 및 MD상담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TV홈쇼핑 입점 설명 및 분야별 전문 상품기획자(MD)와 1:1 매칭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MD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이 진입하기 어려운 TV홈쇼핑의 장벽을 낮춰 방송 판매 노하우를 얻게 해줄 뿐만 아니라, 품질·가격경쟁력이 우수하고 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상품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무료방송기회가 부여되며 최소 판매직접비만 부담하면 된다.

먼저 10일부터 26일까지 입점상담 신청을 접수받아 방송적합성 등 서류심사를 통과한 상품을 대상으로 홈&쇼핑 전문 MD들과의 상담이 진행된다.

이후 6월중순경 자체 상품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입점상품을 선정, 홈&쇼핑을 통해 방송 판매된다.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입점신청서를 다운받아 간략한 제품소개 자료와 함께 26일까지 생활산업부로 제출하면 된다.

최윤규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지원본부장은 “우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매 전략을 세우지 못해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