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글로벌청년사업가 양성 위해 기부금 전달
대우산업개발, 글로벌청년사업가 양성 위해 기부금 전달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7.04.0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영 대우산업개발 회장(오른쪽)과 장병주 대우세계경영연구회 회장이 6일 남대문로 대우재단빌딩내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사무실에서 기부금 전달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우산업개발)

대우산업개발이 사단법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와 함께 글로벌청년사업가 사업에 장학금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대우산업개발 이상영 회장과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장병주 회장은 이날 우수한 인재들의 해외진출을 후원함으로써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난 해소는 물론 해외에 진출해 있는 중견, 중소 기업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데 뜻을 모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장은 "과거 같은 뿌리를 두고 있는 두 조직이 좋은 뜻으로 만나 협력하게 돼 뜻 깊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양측은 향후 청년 인재들의 글로벌 진출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고 지원을 공유하기로 약속했다.

대우산업개발은 예전 대우그룹 대우자동차판매의 건설부분으로 주택, 공공, 민간, 해외사업을 통해 총 6조5077억원규모의 사업추진실적이 있다.

2012년 회생 이후 이안 브랜드로 내세워 지역주택조합, 재건축 사업 등을 중심으로 꾸준히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정통 베이커리 '브리오슈도레'를 통해 외식사업·가맹점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대우세계경영연구회는 2009년 전직대우그룹 임직원들이 설립한 비영리단체로 정회원 4500여명이며 해외에 30여개의 지회를 두고 있다.

주요사업은 글로벌 청년사업가 양성, 중소기업지원사업, 학술세미나 및 세계 경영아카데미 운영 등이다.

[신아일보] 천동환 기자 cdh4508@shinailbo.co.kr